고등학생 해외유학 기회 드림장학금 대상 장학생 선발 대학교 지원

꿈을 향한 날개 짓, 드림장학금으로 해외 유학의 문을 열다! 한국장학재단은 2024학년도 ‘드림장학금’ 신규 장학생 30명을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이 장학금은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등학생들에게 해외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2년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143명의 장학생이 혜택을 받았으며, 그중 93명이 세계 10개국의 대학교로 진출했다.


고등학생 해외유학 기회 드림장학금 대상 장학생 선발 대학교 지원


지원 자격 및 신청 기간

이번 드림장학금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국내 고등학교 2, 3학년 재학생으로, 해외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6일 오후 6시까지다.


선발 과정 및 혜택

한국장학재단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5명을 포함해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월 50만원에서 70만원의 학업 장려비가 지급되며, 개인별 일대일 멘토링, 대사관 협업 유학 설명회 참석 기회, 맞춤형 유학 상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해외 유학 지원

장학생이 이후 해외 대학교로 유학을 가게 되면, 한국장학재단은 연간 최대 6만 달러의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한다. 또한,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장학금도 지원될 예정이다.


세부 사항 및 신청 방법


드림장학금 지원 관련 세부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측은 “우수 고등학생 해외 유학 장학사업에 성장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마치며: 꿈을 현실로 만드는 기회

한국 여자학생 유학가서 공부하는 모습

드림장학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우수 고등학생들에게 해외 유학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